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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변

Kims Effect


1. 코어마스터즈 모바일(RPG)의 이펙트 작업물입니다. (2015~2016)


유니티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이펙트 제작에는 FxMaker를 사용했습니다. FxMaker는 이펙트 수정시 바로 프리뷰로 볼 수 있어 작업속도가 빨랐습니다. 하지만 클라이언트 업데이트와 메모리 관리 등의 문제로 프로그램팀에서 많이 힘들어하더군요. 결국에는 시스템 최적화를 위해 파티클을 포기해야했습니다만 나름대로 재미있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작업자로서는 왜곡등의 효과가 없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2. 코어마스터즈 온라인(AOS)의 작업물입니다.(2011~2015)


게임 브리오엔진을 사용했으며 따라서 별도의 이펙트 툴 없이 맥스에서 모든 이펙트 소스를 제작했습니다. 3d 맥스는 개인적으로 아주 친숙한 툴이라 작업하기 편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팀의 적극적인 서포트와 아트디렉터 및 그래픽 팀장의 세심한 작업 조율로  편하고 능률적인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3. 게임 아일랜드(MMORPG)의 작업물(2002)


2D MMORPG 게임인 아일랜드의 이펙트 작업물입니다. 렌더링된 이미지를 시퀀스파일로 만들어 게임내에 사용했기때문에 영상처럼 만들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은 개발도중 중단하게 되어서 아쉬웠습니다.



















4. 게임 The Call의 이펙트 컨샙입니다.(2003)


프로젝트 들어가기전 컨샙으로 만들었던 이펙트 영상입니다. 프로젝트는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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